애드센스 수익 공개 (한 달 운영 결과)

<한 달 운영 결과>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한 달 동안 얻은 수익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있거나 하게 되신 이유는 아마 애드센스 때문일 것입니다. 모든 직장인이 그렇듯이 월급만으로는 뭔가 생활이 팍팍합니다. 저도 이직을 하면서 시간적 여유가 생기고 무언가 새로운 것에 도전해보자하는 욕심으로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를 처음 접하게된 계기>

정말 우연히 서점을 지나치다가 상기 이미지의 책을 보고 바로 구매를 해서 읽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알던 세상과는 또 다른 세계 지식만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이 세계가 굉장히 호기심 있게 느껴졌습니다. 그렇게 시작을 하게되었는데 이 분야도 정말 공부할 것이 많더라고요. 책에서는 애드센스를 획득하려면 6개월 정도 블로그를 운영하고 충분한 컨텐츠가 있어야된다고 소개를 해주었는데 막상 블로그를 시작하고 포럼에서 이웃 분들의 글을 읽어보니 한 달만에도 승인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저도 한 번 도전해보자는 생각으로 시작하게되었고, 시작한지 한 달만에 10개의 포스트로 애드센스 권한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 수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애드센스를 획득 후 한 달 동안 번 수익은 고작 1달러 밖에 되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권한은 취득은 했는데 방문자가 없는 상태에서는 수익이 전무하더군요. 결국은 컨텐츠의 양과 질을 높일 수 밖에 없다고 판단을 했습니다.  

 

사람 마음이라는게 앉으면 눕고 싶다고 막상 애드센스 권한이 생기니까 조급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왜 내 블로그에는 사람이 오지 않을까? 어떻게하면 많은 사람들을 오게할까? 업무하는 내내 블로그를 보게되더라고요. 아마 다른 분들도 그러셨겠죠? 

<블로그 방문자 수 포럼 활동을 하는 것과 안하는 것의 차이가 큼>

그렇게 방문자 수에 대해서 고민을 할 때쯤 티스토리에 포럼이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콘텐츠를 올릴 때마다 포럼에 소개를 했더니 방문자 수가 조금씩 늘기 시작했습니다. 이웃 분들도 많이 늘어났고요. 그렇지만 여전히 검색으로 인입되는 양은 극히 적습니다. 블로그를 꽤 오래 운영해보신 분들은 한 달만에라도 수익을 꽤 내시는 편인데 저 같은 초보는 HTML부터 블로그 디자인까지 하나하나 공부를 해야하다보니 정말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사람들이 자주 찾고 잘 모르는 저만의 정보를 공유하니 검색으로 유입되는 방문자수도 0명에서 지금은 4~5명 정도로 늘어났습니다. 책을 읽어보니까 블로그와 애드센스로 대부분 돈을 많이 버시는 분들은 블로그만 10년, 15년씩 운영하고 콘텐츠의 양도 어마어마하더라고요. 그런 분들에 비하면 포스트가 30개도 안되는 이 블로그로 수익을 낸다는 것에 많은 반성을 하였습니다. 

 

<유형별 유입 방문객>

그래서 전략을 조금 바꾸기로 했습니다. 하루하루의 방문객에 집착하는 것이 아니라 최대한 내가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의 양과 질을 높여서 1년 동안 꾸준히만 해보는 것으로요. 그리고 지금 글을 쓰면서 느낀 건데 인터넷 익스플로러 11로 글을 작성했을 때는 글이 자꾸 멈추서 글 쓰는데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렸습니다. 현재는 크롬으로 작성하고 있는데 아무 문제 없이 글을 쓰고 있어요. 아무래도 호환성 부분에서 아직 티스토리가 익스플로러와 연동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도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글로 남길 예정입니다. 

 

많은 선배 블로거들이 책과 포스트를 통해 얘기를 해주셨듯이 시작했다고 해서 당장에 돈이 되고 큰 돈을 벌 수 있다는 욕심을 버리니 글도 훨씬 쉽게 잘 작성이 됩니다. 이제 시작하는 분들도 운영을 할 때마다 어려움을 많이 겪으실 것 같은데 함께 하시면서 서로 어려운 점은 같이 공유하고 성장해나갔으면 합니다. 

 

새해는 모두 원하는 바를 다 이루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