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최적화하기 (애드센스 클릭률 높이기)

 

오랜만에 여유가 생겨서 포스팅을 연달아하게 되네요. 오늘은 애드센스 광고 클릭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애드센스를 승인 받으시고 자동 광고를 삽입하게 되면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이 때 블로그와는 전혀 상관없는 종류의 광고들이 게재가 되죠. 

 

사실 저도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니까 자동 광고 상태로 그냥 냅뒀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제 블로그를 방문하는데 내가 방문자 입장이어도 내 광고를 클릭할까?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블로그 선배이신 ㄲ ㅏ 누님의 블로그를 방문하여 일치하는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을 적용해보았습니다. 

 

적용방법은 우선 애드센스에 로그인 후 왼쪽에 있는 메뉴 중 차단 관리 (1번)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하위 카테고리가 뜨는데 여기서 모든사이트(2번)을 클릭하시면 관련 메뉴가 쭉 뜹니다. 

 

 

이미지에 보시는 것과 같이 본인의 블로그에 게재된 광고 유형과 클릭률이 나옵니다. 저는 여행을 주제로 주로 글을 쓰기 때문에 역시나 여행과 관련된 컨텐츠가 노출 비중도 높고 클릭 수도 높습니다. 여기서 불필요한 광고는 차단관리를 해줌으로써 블로그 콘텐츠와 일치하는 광고를 노출 시키고 클릭률을 좀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우측에 보시면 각 카테고리를 차단/허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본인의 블로그와는 상관이 없는 또는 클릭률이 너무 낮은 광고들을 차단하시게 되면 본인의 블로그와 좀 더 연광성 있는 광고들이 노출되게 됩니다.  

 

좀 더 기술적인 방법도 있기는 하지만 저도 아직 배우는 단계라 조금 더 기술이 연마되면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