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노스다오 본드(KRONOS DAO BOND) 이해하기

'22년 3월 3일 크로노스 다오 본드 상품이 출시되었습니다. 

본드(BOND)라는 것은 본인이 가진 가상자산을 일정기간 예치함으로써 추가적인 보상(이율, 가격할인)을 받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번에 나온 크로노스 다오 본드는 본딩 시 30%에 해당되는 수량을 추가적으로 주고, 

여기에 8시간마다 리베이스 되는 이자를 붙여주는 것입니다. 

 

예시로 1KRNO를 본드한다고 하면 1.3KRNO라는 PENDING되는 자산이 생기게 됩니다. 

해당 자산에 8시간 마다 이자가 붙게됩니다. (3월 3일 기준 이자 0.5546%) 

 

조금 더 자세하게 예시를 들자면 

3월 3일 16시에 1KRNO를 예치하고 본드를 통해 1.3KRNO를 얻습니다. 

그럼 23시 리베이스에는 0.5546%에 해당되는 이자가 붙어 1.3072098KRNO가 됩니다. 

이런 식으로 3.3에 해당되는 이자가 붙어 다음 날 07시에는 1.3144596KRNO가 됩니다. 

 

일반적인 3.3 스테이킹보다 30% 증가된 수량으로 3.3 이자를 받게되는 것입니다. 

산술적으로 보여드리자면 본인이 (본딩한 수량×1.3)*3.3이자율(0.5546%)을 받게 되시는 겁니다. 

 

본딩을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크로노스 DAO에 접속하고 지갑을 연결하신 후 

Stake 메뉴에서 Unstake 버튼을 누릅니다 언스테이킹 하실 물량을 Amount에 입력하시고, 

하단의 Unstake KRNO를 누르시면 SKRNO로 있는 본인의 물량이 KRNO로 변경이 됩니다. 

 

Unstake가 처음이시라면 맨 처음에 APPROVE 버튼을 눌러주서 트래잭션을 발생시켜줘야

상기의 과정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좌측화면에서 BOND를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아래 화면에서 우측에 보이는 BOND를 클릭해줍니다. 

BOND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으로 전환이 되는데 Amount에 본인이 본딩할 KRNO 수량을 입력하시고 Provide를 클릭하면 본딩을 종료가 됩니다. 

이제 본인이 본딩한 것이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확인하셔야하는데요. 

BOND 화면에서 Redeem 버튼을 클립니다. 

Redeem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Claim과 하단의 Pending Rewards라는 곳이 보입니다. 

Claim은 베스팅 기간인 한 달이 지난 후 본인이 본딩한 KRNO를 되찾을 때 쓰는 기능으로 지금은 필요없습니다. 

Pending Rewards는 현재 본인이 본딩한 KRNO+30%이자에 해당하는 수량이 같이 표기된 숫자입니다.  

나중에 본딩한 수량을 되찾을 때는 상기 화면에서 Claim 버튼만 누르시면 되찾을 수 있습니다. 

본딩된 기간이 종료된 이후에는 다시 본드를 하실 수도 있고, 3.3 스테이킹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것이 좋냐는 것은 본인의 투자전략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투자 전략에 맞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 본드는 3.3 스테이킹보다 높은 이자를 주는 대신에 한 달이라는 기간 동안 매도가 불가능합니다. 

이자율로 어느 정도 보완이 될 수 있다고 해도 가격변동에 따라 매도시점을 놓칠 수 있으니, 
꼭 본인의 전략에 맞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사항1 : 본드를 실행한 일부 참여자 중에는 30%로 못 미치는 이자율로 Pending Rewards가 발생된 분들이 있습니다. 해당되시는 분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KRONOS 홀더방 공지사항 -
현재 초반 오픈 당시 ROI가 저희가 의도한 리워드와 차이가 있었는데 해당 민팅을 진행한 월렛들은 vesting이 끝나는 시점에 일괄적으로 30%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수량은 전수조사하여 부족한 수량만큼 지급될 예정입니다.

※ 참고사항2 : 본드 서비스 출시 후 이자율이 낮아졌는데 본드는 SKRNO를 추가로 더 생성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분을 가진 사람들이 늘어나기 때문에 (SKRNO를 가진 사람들이 늘어나기 때문에) 이자율은 더 떨어진 것으로 확인이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