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스맨 해리모튼은 누구일까? (KINGS MAN, HARRY MORTON)

※ 해당 포스팅은 초기 자료 조사에 오류가 있어 '22년 3월 27일 내용을 업데이트해서 게시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속 궁금한 이야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히어로 영화를 좋아해서 마블 시리즈도 자주 보지만 특히 킹스맨 영화를 좋아합니다.

 

특유의 개그 감각과 액션신이 마블 영화와는 또 다른 재미를 주고,

몇 년에 걸쳐서 한 편씩 나오다 보니 시리즈마다 질리지도 않은 재미가 있어서

킹스맨 시리즈를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 킹스맨 : 퍼스트 에이전트와 마지막 쿠키 영상까지 보고 자리에서 일어나는데 

마지막 자막에 해리 모튼을 추모하며라는 글이 올라옵니다. 

 

글을 작성할 때 당시에는 해리 모튼에 대한 내용을 구글링을 검색해봐도 찾을 수가 없어서 

해리하트와 록시모튼의 죽음을 추모하는 내용으로 글을 올렸으나, 

이후 다른 분들의 지적과 후속되는 정보들을 확인해 본 결과 해당 글은 잘못된 정보로 글을 수정합니다.

해리 모튼에 대해 매튜 본 감독이 공식적으로 언급한 내용은 없으나, 
Reddit.com에 nimrod150라는 분이 올려준 내용으로 보면 해리 모튼은 피터 모튼의 아들로 매튜본 감독과 해리모튼은 대손(godson : 기독교적인 의미로 가르침을 주기로 한 사람)관계라고 나옵니다. 

 

해리 모톤은 2019년 11월 23일 심장병으로 돌아갔으며, Pink Taco의 CEO이며 헐리우드 사교계에 인맥이 있었던 사람으로 확인이 됩니다. 

 

다만 상기 내용 또한 감독이 직접 밝힌 부분은 아니기 때문에 영화 속 해리 모튼이 동일 인물인지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이전의 올렸던 글로 해리하트와 록시 모튼의 죽음을 추모하는 내용의 글이 잘못된 이유는 

 

1. 해리하트는 킹스맨2에서 죽지 않았습니다.
2. 오피셜한 부분은 아니지만 콜린퍼스는 이후 킹스맨 3에 출연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관련기사 : https://www.insight.co.kr/news/137504

 

킹스맨 마지막 시리즈 ‘킹스맨3’, 역대급 스토리로 돌아온다

시리즈의 마지막인 ‘킹스맨 3’의 제목은 ‘킹스맨: 레드 다이아몬드’가 될 전망이라고 알려졌다.

www.insight.co.kr

상기와 같은 사유로 해리 모튼을 킹스맨2편에서의 해리하트, 록시모튼의 죽음을 추모하는 것으로 보기는 어렵고, 현재까지 가장 가까운 추측은 매튜본 감독의 대손인 피터모튼의 아들 해리모튼으로 보는 것이 맞는 듯합니다. 

 

이어지는 킹스맨 3는 원작 중에서 레드 다이아몬드의 내용을 따를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본의 아니게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게재된 점 죄송하고, 

수정된 내용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