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잘 쓰는 법 (파일 첨부 있음)

자기소개서 잘쓰는 법.ppt
0.04MB

 

지난 11월 30일 취업스터디 자료 공유드립니다.

함께 참여한 스터디원 자료로 실제 자소서를 어떻게 쓰는지를 공유하였어요.

그리고 실제로 제가 자소서를 쓸 때 주의해야하는 점과 Tip을 4장 정도로 정리했습니다.

 

해당 자료와 관련해서 그리고 제가 진행하는 스터디와 관련해서 약간의 부연 설명을 드리자면,
이번에 이직을 하면서 많은 것을 되돌아보게 되더라고요.

 

저는 어떻게 보면 운이 좋게 대기업이라는 곳에 취업을 해서

8년 이라는 시간을 버티며 살아왔는데

그 힘든 시간마저 다른 누군가에게는 너무나도 간절한 상황이라는 것을 이번에 많이 느꼈어요.

 

실제로 인사팀에서도 있어 보았고,

첫 회사에 입사했을 때는 면접만 5번을 봐서 통과했습니다.

저 뿐만이 아니라 제가 관리했던 대표들도 실제 임원 면접에 가서 잘 통과를 했고요.

 

사실 저도 첫 취업에는 실패했는데

정부에서 운영하는 취업성패키지를 하면서 저의 나쁜습관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었어요.

말이야 원래 어느 정도하는 수준이었지만 시간이 지나갈수록 더 잘하게 되었죠.

 

이직을 하면서 삶에 여유가 생기고

블로그를 시작해봐야겠다해서 소모임 활동을 하게 되는데

소모임장이 돈을 받지 않고 자신의 노하우를 공유해주는 모습을 보면서
아~! 나도 저런 활동으로라도 조금은 도움이 되어줘야겠다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이런 활동을 하게 되었고,

실제 면접은 말도 중요하지만 보여지는 표정 본인들의 습관들이 굉장히 중요해요.

하지만 본인의 그런 모습은 본인들이 보거나 남들이 얘기해주기 전까지는 아무도 모르죠

 

아직 초창기라서 제대로된 면접을 봐드리지는 않았지만

차주부터는 자소서 1시간, 면접 1시간으로 수업 진행할 예정입니다.

합격한 자소서는 따로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문의주시면 메일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가 있다니 블로그에는 게재를 하기가 어렵더라고요.

자기소개서를 다 쓰시고 나면 제가 유첨드리는 파일에 따라서

본인들이 인사담당자라면 이런 사람을 뽑을까? 라고 생각하면서

본인들이 쓴 글은 다시 한 번 읽고 수정하셨으면 좋겠어요.

 

남은 주말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